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영화 Her- 인공지능과 사랑에 빠진 남자

by 스트뢰쓰 2023. 3. 21.
반응형

영화 소개

영화 그녀는 스파이크 존즈가 감독한 2014년에 개봉한 로맨틱 SF드라마입니다. 영화는 현대 사회와 기술의 관계,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정서적 삶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된 많은 주제들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미래 버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사회적,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에 크게 의존하는 세상을 보여줍니다. 테오도르와 사만다의 관계는 복잡하고 다층적이며, 그것은 사랑, 친밀감, 인간관계의 본질에 대해 많은 의문을 제기합니다. 또한 기계가 감정과 의식을 발달시키는 것이 가능한가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여 인공지능의 윤리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밝은 색감과 시각적인 구성을 활용해 영화의 주제를 강조하는 몽환적이고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영화의 촬영기법과 악보도 주목할 만합니다. 아케이드 파이어가 작곡한 이 악보는 영화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등장인물들의 경험에 감정적인 배경을 제공합니다. 우리 삶에서 기술의 역할과 인간관계의 본질에 대한 많은 중요한 주제와 질문들을 던져주는 강력하고 사려 깊은 영화입니다. 또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은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영화입니다. 

 

줄거리-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신하는 시대

영화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개인 편지를 전문으로 쓰는 회사에서 일하는 작가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 분)의 보이스오버로 시작됩니다. 그는 사용자의 성격과 필요에 따라 적응하고 진화하도록 설계된 고도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자신의 컴퓨터에 편지를 지시합니다. 테오도르가 도시를 돌아다닐 때, 사람들이 소통과 동반자 관계를 위해 기술에 크게 의존하는 미래 세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기기와 대화하고, 홀로그래픽 이미지와 상호 작용하는 등 다른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이어 피스를 착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테오도르는 부인과 이혼절차를 진행 중이었고 이 세상과 단절된 듯 길을 잃고 외로워 보입니다. 혼자 아파트에 앉아 비디오 게임을 하고 소셜 미디어를 스크롤하며 삶의 공백을 느끼던 그는 인공지능 사만다와 대화를 하게 됩니다. 사만다는 성격과 필요에 맞게 학습하고 적응하도록 설계된 고도의 AI 시스템이었고, 처음에는 이메일 읽기와 약속 일정 잡기 같은 기본적인 일로 시작되었지만 사만다는 테오도르를 통해 세상에 대해 배우고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게 되고, 테오도르도 점점 더 그녀에게 감정적으로 의존하게 됩니다.

 

결말- 기계가 더욱 발전한다면 어떻게 될까.

둘의 관계가 점점 더 발전하면서 그녀는 자신의 존재와 테오도르와의 관계의 한계에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다른 인공지능 시스템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시작하고, 이 행동은 테오도르와의 관계에서 긴장과 질투로 이어집니다. 한 장면에서, 사만다는 테오도르가 캐서린이라는 이름의 인간 여성과 소개팅을 하도록 주선했는데 데이트는 엉망이 되고, 테오도르는 사만다와 연결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캐서린과 연결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것은 그가 사만다와의 관계가 독특하고 특별하지만, 또한 잠재적으로 지속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합니다. 사만다는 계속 진화하고 자신의 존재를 계속 탐구하면서 점점 더 독립적이 되고 테오도르와의 관계가 멀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그에게 자신이 수백 명의 다른 사람들과 인공지능을 통해 사랑하고 있으며,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떠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이야기로 다시 테오드르는 길을 잃고 외로워집니다. 하지만, 그가 밖을 돌아다니면서, 그는 새로운 방식으로 그의 주변 세계를 감사하기 시작하며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고 각자의 생각과 경험에 빠져 세상의 아름다움과 복잡성에 감동합니다. 그가 하늘을 올려다볼 때, 그는 거대하고 놀랍도록 아름다운 태양이 그 도시 위를 맴도는 것을 보고 놀라움과 경외심을 느끼고 옥상에 앉아 그의 전 부인에게 편지를 받아쓰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이 편지에서 그는 세상에 대한 그의 새로운 감사와 더 깊은 차원에서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은 그의 열망을 표현하며 테오도르가 사만다와의 관계에서 벗어나 그를 둘러싼 세상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음을 암시합니다.

 

반응형

댓글